기타자료방

인간의 신체는 음양오행에 기초해서 만들어졌다

해피바이러스 | 2017-10-06 19:36:43

조회수 : 1,566

음양은 모든 만물의 양면성을 뜻한다.극미에서 극대의 공간세계와 전 우주적인 시간과정 모두에 적용되는 우주생명의 절대법칙이다. 따라서, 이 천지 안에 생겨(태어)나는 모든 만물은 음양의 양명선을 띄고 나오게 된다.

오행은 음양의 구체적인 걸음걸이이다. 음양을 자세히 들여다 보니 음속에 음양(金水)이 또 있고, 양속에 음양(木火)이 또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를 중재,매개하여 영원히 돌아가게 하는 요인 중심체가 있다는 것이다,이를 土라고 한다. 이를 일컬어서 '오행:목화토금수'라 한다, 그리고 오행은 모든 천지만물을 구성하는 기본(기초적인)구성요소이기도 하다.

----------------------------------------------------------------------------

▲참고


음양오행에 숫자 붙이기!

음은 수로은 짝수(2.4.6.8.10)이고

양은 수로는 홀수(1.3.5.7.9)이다.

목은 3목이고, 화는 2화이고,수는 1수이고 금은 4금이고 토는 5토이다.

----------------------------------------------------------------------------



인간은 왜 눈이
두개인가?
천지의 대행자인 일월이 있기때문

일월은 만물을 비추어 준다.


왜 콧구멍은 두개인가?
코는 하늘기운을 들어마시는 곳이다. 하늘은 양이기 때문에 그에 부합하기 위해서 음수(2)로 콧구멍은 2개가 있다.


왜 입은 한개만 있는가?
입은 땅(음)에서 나는 초목을 먹는 것이다. 따라서 그에 상응하는 양수로서 입은 한개 있는 것이다.


왜 귀는 두개인가?
귀는 우리 오장육부의 신장(콩팥)과 연결되어 있다. 콩팥은 水은 관장하는 기관이다. 그래서 음수이기에 2개 있다.


왜 손가락은 다섯개인가?
천지만물의 생성의 기본요소인 오행기운(목화토금수)이 있기 때문에 손가락은 오수(五數)를 띄고 5개가 있다.


가락
왜 손가락은 세마디로
이루어졌는가?
만물이 탄생(출현)하는 때는, 봄(동방)이다. 봄(목:동방)이 상수학적으로는 삼이다. 따라서, 모든 만물은 삼수를 띄고 나오게 되어 있는것이다. 그래서 인간도 3수를 띄고 세마리로 구성되어 있다. 손가락도 그렇고 인간몸 자체도 그렇고, 비금주수도 마찬가지이다. 크게 세마디로 구성되어 있는것이다.

몸(體)
왜 인간은 크게 머리,몸,팔다리 세마디로이루어졌는가?


왜 인간은 털이 있는가?
털은 우리 몸속에 있는 양기를 보호하기 위해서 나는 것이다.

인종
왜 인종또한 황인종,백인종,흑인종이 있나요?
인종 또한 오행기운에 의해서 크게 오색인종이 생긴것이다. 지금은 황,백,흑인종 3색 인종만 있지만, 과거고대에는 청인종,홍인종도 있었다고 한다. 그럼 왜 사라지고 없어졌는가? 지금은 우주의 봄여름이 다하고 가을로 들어가는 때이기 때문이다.
 
 
 
 
출처 : ==음양오행=오행건강= blog.daum.net/g6689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59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59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147.45.16'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