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가이드#1

부모는 어떤 분인가

을일생 | 2017-10-03 08:32:21

조회수 : 1,478

부모는 어떤 분인가 
 
① 연주에 상관, 월주에 인수, 시주에 관살이 있고, 인수가 길신이면 그 부모가 자수성가(自手成家)한 분이다.
② 월지에 정관이 있으면 그 부모가 돈후(敦厚)하고 장성과 동주하면 귀현(貴顯)한다.
③ 월지에 재성과 천을귀인이 있거나, 월간의 귀인이 사주 중에 있으면 부모가 부귀하고 유산을 물려준다.
 
④ 월지에 귀인이 있거나 인수가 있으면 부모의 용모가 청수하다. 또 식신이 있으면 신체가 비대하고 성실하다.
⑤ 월주에 인수와 천월덕이 있으면 부모가 인자하고, 장생과 동주하고 이것이 파충되지 아니하면 부모가 장수한다.
⑥ 월주에 정관이 있고 상관이 극파하거나, 식신이 있고 편인이 극파하면 부모의 용모가 추하지 아니하면 다병(多病)하다.
 
⑦ 월지에 편관 또는 양인이 있으면 부모의 성질이 난폭하다.
⑧ 월지에 인수가 고신 또는 과숙과 동주하면 부모가 고독하다. 또 화개와 동주하면 부모가 총명하나 비사교적이다.
⑨ 월지에 재성 또는 인수와 역마가 동주하면 부모가 자주 원행한다.
 
⑩ 부친이 어떤 분인가를 알려면 편재의 성쇠 등 그 양상을 보면 안다. 사주 상 편재가 쇠약하고 편재와 상극되는 비견이 왕성하면 부친이 해롭다.
⑪ 편재가 천월덕 또는 천을귀인을 만나면 그 부친이 현명하고 사회적 지위도 높으며 다시 식신을 만나면 부친이 장수한다
⑫ 편재가 장생 또는 편재의 건록과 동주하면 부친이 부귀하고 사절, 공망 등과 동주하거나 형충되면 부친이 빈곤 또는 병약치 아니하면 이별한다.
 
⑬ 월주에 고독을 표시하는 편관과 양인이 동주하면 부모와 이별하며, 또 월주를 충하여도 부모와 같이 거주하지 아니한다.
⑭ 어머니가 어떤 분인가 알려면 인수의 동태를 살펴본다. 즉 인수와 장생이 동주하면 모친이 현숙하고 장수한다.
⑮ 인수와 간합되고 도화 또는 목욕과 동주하면 어머니가 정숙하지 못하다.
 
⑯ 사주에 편재가 둘 이상이고 인수와 간합되면 모친에게 이부(二夫)가 있음을 의미한다.
⑰ 인수가 양인, 정재, 절묘(絶墓)와 동주하거나 형충되면 허약하거나 고독하지 아니하면 이별한다.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丁 --- 丙 壬 丙 壬 : 乾命
寅 丑 子 亥 戌 酉 申 未 --- 午 子 午 子   
 
- 壬水가 午月 火土가 왕성한 계절을 만나 약화되고 월주와 시주에 火가 왕성해서 신약이다. 기신인 丙午火가 월주에 있고 연주 및 일주에 의해 충되고 초년 운이 丁未의 火土運이라 고아가 되었다. 그러나 金水 대운을 맞아 부자가 되었다.
     
壬 辛 庚 己 戊 丁 丙 乙 --- 戊 己 甲 戊 : 乾命
申 未 午 巳 辰 卯 寅 丑 --- 辰 巳 子 戌
 
- 연, 일, 시주 등 삼주에 비겁이 왕성하여 신왕이며, 용신 및 희신은 월주에 있는 재관이다. 월지의 子水는 천을귀인이므로 부모로부터 많은 재산과 작위까지 상속받았다. 
 
戊 己 庚 辛 壬 癸 甲 乙 --- 丁 癸 丙 癸 : 乾命
申 酉 戌 亥 子 丑 寅 卯 --- 巳 亥 辰 酉
 
- 辰月 토왕지절(土旺之節) 生이고 월 및 시주에 火土가 왕성하여 신약이다. 고로 용신은 癸水이고 희신은 酉金이다. 辰酉 육합하여 사주가 유정으로 되어 있다. 길신이 연, 월주에 있으므로 부모덕이 있을 것이나 초년 운이 불길하여 부모덕은 평평하다. 부친을 표시하는 편재는 시상에 있어 왕성하며 亥酉의 천을귀인을 만나 부친이 貴顯하였으나 일시 상충되어 초년운에 이별하였다.
 
죽전 명리에서 퍼온 글입니다. le03.com.ne.kr/saju50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26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26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135.206.19'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