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가이드#1

만년수험생(萬年受驗生)의 사주

을일생 | 2017-10-03 09:44:23

조회수 : 1,367

만년수험생(萬年受驗生)의 사주
   
봉건시대에 양반들의 평생에 할 일은 글을 읽고 과거에 급제하여 관계에 진출하는 것뿐이었다. 따라서 낙방하면 열 번이고 스무 번이고 다시 과거에 응시하는 수밖에 없었다. 이런 사람들을 중국에서는 평생수재(平生秀才)라고 불렀다. 중국에서는 학생 또는 과거 응시생을 수재(秀才)라고 불렀기 때문에 이런 말이 생긴 것이다. 시대가 전환된 지금에도 평생 수재는 존재한다. 다음과 같은 사주를 가진 사람은 교육계나 학계로 진출하는 것이 전도가 유망하다. 
 
(1) 관살이 태왕하고 일주가 심히 약하거나 관살이 태약하여 일주를 억제하지 못할 때, 또 관살이 왕성하고 인수가 있으나 재성에 의하여 파극될 때, 또 관살이 미약하고 재성이 있으나 비겁에 의해 파극된 때, 또 관살이 있으나 인성이 많아 관살의 기운이 누출된 때, 또 관살이 식상에 의해 파극된 때는 평생 수재를 면치 못한다. 
 
(2) 신왕하고 관살이 명비(明備)하며 재성이 있으나 비겁을 만났을 때, 재관이 태왕하고 인수가 미약할 때, 식상이 많아 인수 용신인 사주에 관살은 없고 재성만 있을 때는 교육계나 학계로 진출하여 크게 이름을 얻는다. 그러나 재산은 모으기 힘들며 관계 진출은 가망이 없다. 반대로 일주와 재성이 서로 강하나 재성과 관살이 떨어져 있거나 식상이 왕성한 관살을 억제하지 아니하고 재성을 생조할 때는 비록 평생 수재는 면치 못하더라도 재산가가 된다.
 
甲 乙 丙 丁 戊 己 庚 辛 --- 癸 癸 壬 癸 : 乾命
寅 卯 辰 巳 午 未 申 酉 --- 丑 丑 戌 亥
 
- 첫째 사주는 일주는 태왕하나 관살이 미약하다. 丑土는 습토(濕土)이므로 오히려 水氣만 더해준다. 고로 학식 과인(過人)하고 인격은 고결(高潔)하나 평생 수재로 지냈다.   
 
壬 辛 庚 己 戊 丁 丙 乙 --- 己 丁 甲 壬 : 乾命
子 亥 戌 酉 申 未 午 巳 --- 酉 巳 辰 午
 
- 둘째 사주는 식신생재격으로 일주와 재성이 왕성하나 연간의 관성과 시지의 재성이 불통하여 축재(蓄財)는 비상하였으나, 과거에 여러 번 응시했으나 끝내 등과(登科)하지 못하였다.
 
戊 丁 丙 乙 甲 癸 壬 辛 --- 甲 壬 庚 戊 : 乾命
辰 卯 寅 丑 子 亥 戌 酉 --- 辰 申 申 申
 
- 셋째 사주는 일주가 왕성하고 수기(秀氣)를 유행시키는 식신이 시간에 있으나 태왕한 편인을 억제할 火氣가 사주에 없어 평생 수재로 지냈는데, 자신이 교육시킨 제자는 많이 등과하였다.
 
 
죽전 명리에서 퍼온 글입니다. le03.com.ne.kr/saju23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26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26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141.47.139'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