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가이드#1

운추론(運推論)2

Mr.대산 | 2017-10-03 09:53:57

조회수 : 1,358

運 推論
 
- 저가 항상 글을 올릴 때 “저의 기준이고, 저가 보는 추론법입니다.”라는 글을 꼭 올립니다. 다른 분들의 관점들도 있기에 혹여 누가 되지 않도록 신경쓰는 편입니다. 누구를 하대하고 가르치려는 의도도 없고 만약 그런다고 받아들일 학인 분들도 없습니다. 글자의 용어 몇 자로 곡해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60 50 40 30 20 10
庚 辛 壬 癸 甲 乙 --- 辛 庚 丙 辛 : 22세 乾命
寅 卯 辰 巳 午 未 --- 巳 辰 申 未 - 庚金 사령
 
- 庚金일간 申月생에 庚金 사령이라 비견격입니다. 未土, 申金, 辰土에 根, 生함이많고 천간으로 辛辛 투간되어 신왕한 사주체입니다. 월간 丙火 용신이며, 木오행 희신, 土오행 한신, 金오행 구신, 水오행 기신으로 작용합니다.
 
우선 사주체의 기세를 살펴보면, 丙火 용신이 巳火에 根하여 튼튼한 편이나, 木오행의 부재로 용신의 활용도가 그리 높지는 않으며, 다행히 사주체에 기신인 水오행도 발현되지 않은 사주체입니다. 항상 살얼음판을 걷는 삶의 행보가 되는 사주체가 됩니다.
 
庚金일간이 살아가면서 어떤 삶의 특징들을 만날 것인가? 특징적인 일들은 과연 어떤 형태로 주어지는가? 사주체의 오행 관계를 살펴서 핵심적인 사안을 알아야 합니다.
 
천간으로 丙辛合의 특징은? 丙火는 편관이니 직장이고 일인데, 辛金과 合이니 하는 일은 사람을 관리하는 직업을 할 것인데, 丙辛合 水이기에 水는 식신 상관이라 庚金일간의 신상, 몸에 해당되기에 사람들을 관리하며 몸으로 보여주어야 하니 자신의 희망은 연예계로 나가고 싶고 기획사를 하려는 생각입니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丙火 직장, 일 - 辛金 사람이니 친구나 주변 사람과 동업식의 일도 할 것이고, 주변사람으로 법적인 구설에 휘말릴 상황도 나타날 것입니다.
 
未土는 木의 묘궁으로 부친, 처의 부실함을 알 수 있고, 申辰반합은 사람 관리, 사람을 끌어들이려는 생각, 모략, 사기, 申巳合刑은 사람과의 동업, 관재, 외국, 관재 시비 등의 상황으로 나타날 것인데, 대운의 환경에 따라 사주체에 주어진 삶의 특징들이 발생할 것입니다.
 
이름자의 쓰임은 火金金의 오행으로 불리워집니다. 이름자의 火金金은 庚金 일간의 입장에서 오행을 기준하여 봅니다. 신왕한 사주체인데 이름의 영향력이 그리 높지 않고 사회적인 활용도는 45% 정도의 쓰임 정도입니다.
 
 
1. 대운의 환경
 
60 50 40 30 20 10
庚 辛 壬 癸 甲 乙 --- 辛 庚 丙 辛 : 22세 乾命
寅 卯 辰 巳 午 未 --- 巳 辰 申 未 - 庚金 사령
 
- 현재 甲午대운입니다. 甲木은 부친, 돈의 물상이고, 午火는 직장, 일, 관청의 기운으로 甲木에게 작용력을 가져옵니다. 甲木대운 환경이 사주체에 영향력을 가져오는 것은 일간 庚金과 상극이니 부친, 돈으로 인한 기운이 사주체를 극하는 환경이 됩니다.
 
庚寅년도에 부모는 이혼했고, 부친은 자식에 대한 관심도가 전혀 없습니다. 양육비도 주지 않는 상황입니다.
 
- 甲木대운의 환경 안에는 庚寅년도, 辛卯년도, 壬辰년도, 癸巳년도, 甲午년도의 세운이 들어있습니다. 甲木에 의한 庚寅年, 辛卯年, 壬辰年, 癸巳年, 甲午年이 되는 것입니다. 甲木대운은 일간에게 충극을 하며 午火를 유발시키는 甲木이란 환경입니다.
 
 
2. 세운의 변화
 
- 壬辰年입니다. 壬水는 신상, 몸이요. 辰土는 문서, 생각, 정신적인 기운입니다. 어떤 변화를 발생하는가? 壬丙 충극입니다. 辰申 반합의 형상으로 들어옵니다.
 
- 세운의 추론시 상반기, 하반기란 구분을 한 것은 천간, 지지 오행의 활용도를 구분하기 위한 것이며, 천간과 지지는 상호 공존한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壬水는 무엇에 의한 壬水인가? 辰土에 의한 壬水인 것입니다.
 
庚金일간 사주체가 壬辰年의 기운을 맞이할 때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壬水 식신이니 신상, 몸이기에 내 맘대로 하고 싶은 기운이며, 辰土 편인이라 이런저런 잡다한 생각들, 말 그대로 모사를 꾸미고 비정상적인 생각들을 하기에 흔히 일 저지르려는 반응이 됩니다. 예술대 재학 중인데 연예기획사 흉내를 내며 몇몇이서 (얼마 전에 기사에) 연예 지망생들을 모집한다며 수천만 원을 갈취해 00구치소에 수감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자신의 의도로 일을 만든 것이 아니라, 주변 친구들의 제의에 따라갔다가 정작 자신이 죄를 덮어쓴 꼴이 되었습니다. 법률적으로는 사기 고소를 당한 상태이고 형을 피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癸巳년도가 되어야 출소할 것입니다.
 
- 각운 오행을 추론할 때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기준을 살피다가 저가 쓰는 방법인데 활용해 보십시오.
 
60 50 40 30 20 10
庚 辛 壬 癸 甲 乙 --- 辛 庚 丙 辛 : 22세 乾命
寅 卯 辰 巳 午 未 --- 巳 辰 申 未 - 庚金 사령
 
壬辰年 : 壬水란 사람이 庚金의 집에 찾아와 문을 두드린다.
 
壬水 : 똑똑. 똑. 계십니까?
庚金 : 네. 누구신지요.
 
壬水 : 辰土 문서를 보이며 혹시 000이지요?
庚金 : 네 접니다. 그런데 무슨 일로..
 
壬水 : 신고가 접수되어서 왔는데, 혹시 며칠 전에 이러저러한 일이 있었지요? 丙火를 추궁하는 것임.
庚金 : 네? 아닌데요. 저는 모르는 일인데..
 
壬水 : 丙火를 충극하면서 무슨 말입니까. 여기 사진하고 cctv 자료까지 있는데 이거 당신 맞잖아? 갑시다.
庚金 : ...
 
 
3. 월운의 길흉
 
- 壬辰年 壬寅月, 癸卯月, 甲辰月에 들어서고 辰土 하순경에 신고 접수되어, 조사를 받고 구치소에 수감된 상태입니다.
 
월운 오행으로 길흉을 추론하는 것은 壬辰年에 발생된 변화들이 어느 달에 나타날 것이며, 사주체가 느끼는 길, 흉함을 추론하기 위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람을 폭행하고 도망갔는데, 어디에 있는지, 언제 잡힐 것인지를 추론한다면 해당 폭행범이 흉한 기운의 시기에 잡힐 것입니다.
 
“보통 안 좋은 일이 생기면, 에이~ 재수없네. 오늘 일진이 사납구먼..”
 
이사를 가야 하는데, 언제 집이 계약이 될지, 매매는? 월운 오행에서 용신월과 희신월에서 시기를 정합니다.
 
- 현재 乙巳月이니 어떻게 하든 형을 줄이기 위해 변호사를 선임하고 상대측과 합의를 보려고 노력 중입니다. 그러나 구속 수감을 피할 수는 없겠고 형량의 선처는 받을 것입니다.
 
 
4. 일운의 동정
 
- 甲辰月 하순경 癸亥日에 잡혀 들어갔습니다. 癸水는 상관이고 亥水는 식신이니 이 날의 동정은 신상, 몸이기에 몸에 구설이라는 낙인이 찍히는 날이라 사람들의 눈에는 저 놈 나쁜 놈이라고 씌여진 것 같은 동정이 됩니다.
 
옛적에 죄인의 이마에 辛자의 낙인을 찍었듯이 그렇게 보이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55 45 35 25 15 05.5
癸 甲 乙 丙 丁 戊 --- 戊 丁 己 丙 : 47세 坤命
巳 午 未 申 酉 戌 --- 申 亥 亥 午 - 壬水 사령
 
- 구치소에 수감되어 있는 사주체의 모친 분 사주입니다. 참고가 될까 해서 올려봅니다. 甲午대운 壬辰年 甲辰月 癸亥日에 아들이 구속된 상황입니다.
 
 
* 흔히 명리학은 신통치 않다. 명리로 세세한 것까지 추론이 되는가? 기문, 자미는 올해 3월에 부도난다. 남편 바람난다. 자식이 가출한다. 추론이 가능한데, 명리로는 과연 몇 년, 몇 월에 어떤 상황이 발생할 것이란 추론이 되지 않는다. 전혀 아닙니다. 명리학으로 할 수가 있습니다.
 
사주체를 살피고 각운 오행과의 관계를 추론하면서 마지막으로 임해야 하는 것은 내 자신이 문점자의 사주체가 돼 봐야 한다는 점입니다. 내가 저 사주체가 되어야 그 사람의 상황들을 좀 더 깊이 있게 느끼고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운추론(3) 명리마당 cafe.daum.net/2040/MsI/41675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26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26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18.220.217.228'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