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가이드#1

신살론(神煞論) - 상문․조객(喪門․弔客), 원진(怨嗔), 홍염(紅艶)

을일생 | 2017-10-03 10:07:23

조회수 : 1,624

18) 상문․조객(喪門․弔客)
 
太歲
喪門
 
상문은 태세 년지(年支)를 사지(四支)에 적용하여 보는 것인데 이 살()이 그 해에 들면 상복을 입게 되고 친척간에 사별함이 있다고 한다.
또 이 살()이 있으면 건물을 새로 짓거나 묘()를 안장할 때, 이사할 때 사고로 인한 화()를 당한다고 하여 피하고 있다.
그러나 상문이 들어도 희용신(喜用神)에 해당되면 큰 문제가 없고 이장(移葬)을 하거나 건물을 신축하는 데에도 길()함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太歲
弔客
 
조객은 상문과 마찬가지로 집안과 친인척 중에 상()을 당하여 조객을 맞거나 조객이 된다는 살()이다. 통곡할 일이 생기고 가정이 불안정하며 질병이 생기기도 한다.
필자의 경험에 의하면 상문이나 조객 중 어느 하나가 들어도 같은 상황이 벌어진다고 보며 또 상문 조객이 들어도 아무 일이 없는 경우도 있다.
 
19) 원진(怨嗔)
 
 
원진은 흉살(凶煞)로 년지(年支) 또는 일지(日支)를 기준으로 본다.
()에 원진이 들면 크게 흉하여 불화, 불목(不睦), 반목이 생기고 궁합이나 부부관계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고 본다.
특히 궁합을 볼 때 가장 나쁘다는 살()로 배우자와 헤어진다든가, 상대가 바람끼가 많다든가 하여 눈물로 한스러운 삶을 살게 됨을 예시해준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과 시()가 원진이면 배우자와 자식의 인연이 없고 일()과 월()이 원진이면 부모, 형제, 고부(姑婦)간에 불화한다고 보며 년()과 월()이 원진이면 조부(祖父)간에 불화하여 어려서부터 사랑을 받지 못한다고 한다.
 
20) 홍염(紅艶)
 
日干
甲乙
戊己
紅艶
 
홍염은 일간(日干) 위주로 사지(四支)를 보지만 간혹 년간(年干) 위주로 보기도 한다.
홍염살이 사주중에 있으면 남녀 간에 색을 탐하여 이성을 보면 눈웃음을 치며 음사(淫事)를 다반사로 하니 음란하다. 남자는 색왕이 되고 재산을 낭비하고 여명(女命)은 기생이 아니면 남몰래 바깥남자와 정을 통해 사생아를 낳기도 한다.
그러나 홍염살이 희용신(喜用神)에 해당하면 가수나 탈렌트와 같은 연예인이나 여관업, 음식업 등으로 성공하는 수도 있다.
 
 
출처 :명리세상    글쓴이 : 師父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26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26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18.226.34.148'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