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가이드#2

사주와 직업

고은 | 2017-10-01 21:05:22

조회수 : 2,149

운명을 이야기 할 때 그 사람의 성격을 오행을 통해서 가히 알 수 있으므로 그에 따라 자기에게 맞는 적당한 직업이나 사업을 선택한다면 절반의 노력만으로도 두 배 이상의 성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적성에 맞는 일을 하면 재미가 있어 능률이 높아지며 또 오랫동안 지속하게 된다.
사주 중 연월일시에서 어떤 날 어떤 오행의 기운을 타고났나 보고, 신왕한가 또는 신약한가를 보고, 또 조후와 보조가 무엇인지를 살펴서 아래 내용과 비교하면 자신이 어느 분야로 가야 될 지 예측할 수 있다.

사주일간이 신왕하여 상관을 용신으로 하는 사람, 즉 자기의 기운을 설기해야 하는 사람은 문학가나 서화가, 조각가, 예술가, 기술자가 되는 것이 마땅하다.

사주일간 옆에 편관 칠살과 인수가 같이 있으면 살인상생이라 하여 자기를 극하는 오행과 생하는 오행이 같이 있는 경우인데 이런 사람은 학자나 군인, 경찰관, 법률가, 외과의사, 스포츠맨 등이 되는 것이 마땅하다.

사주일간이 신왕하여 재성과 관성을 용신으로 하는 사람은 학자나 정치가, 법률가,공무원이 되는 것이 마땅하다.

사주일간이 신왕하며 나의 기운을 들어내어 재성을 만들어낸다면 식신생재라 한다. 이런 사람은 금융계통의 모든 분야와 상업, 무역업, 재정계통에 근무하는 것이 마땅하다.

사주에 성정이 강건하여 남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과 남에게 고개를 숙이지 못하는 사람, 고집이 세서 자기 고집대로 하는 사람은 의사나 법률가, 예술가, 회계사, 교사 등 자유 직업이 적당하다.

사주에 성정이 억세고 정의감이 강하며 의리를 주장하면 군인, 경찰, 운동선수가 적당하다.

사주일간이 유약하거나 신약한 사람은 공부를 많이 하여야 한다.
이런 사람은 학문을 숭상하는 학자나
농업, 공업 등 기술분야의 최고자가 되어 외길 인생을 살아가며 후배를 양성하는 것이 마땅하다.

성정이 굳세어 세속인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은 무속을 숭상하고 중이나 도사가 되는 등 특이한 직업을 갖게 되며 세상 사람들과 떨어져서 생활하게 된다.

사주가 극신왕하고 강한 사람은 정육점이나 식당을 하거나 교도관이 많이 된다.
사주에 정편관이 혼잡되어 있거나 오행이 불균형하면
유흥업소에서 술을 따르거나 건달이나 깡패가 되기 쉽다.

사주일간이 약한 사람은 남의 밑에 고용되어 일하는 것이 좋다.

사주에서 갑을의 목을 필요로 하거나 목이 좋은 사람은 나무와 관계되는 직업, 즉 제재소, 가구점, 양품점, 미장원, 화원, 과수원, 화훼농장, 채소장사, 농업, 조경, 임업 등의 직업을 갖는 것이 적당하다.

사주에서 병정의 火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나 火가 좋은 사람은 불 계통의 직업, 즉 불고기집, 식당, 유류업, 가스, 용접, 전기, 수학, 과학, 철학, 컴퓨터, 난방기구, 통신 등과 관련된 직업이 적당하다.

사주에서 무기의 토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나 토가 좋은 사람은 흙과 관련된 직업, 즉 농업, 건축, 토목, 낙농업, 임업, 농장경영, 신앙생활, 건축자재업, 도예 등과 관련된 직업이 좋다.

사주에서 경신의 금을 필요로 하거나 금이 좋은 사람은 쇠와 관련이 있는 직업, 즉 광산, 자동차, 철강, 건자재, 공장, 선반, 밀링, 기계, 금, 은, 동, 철과 관련된 직업이 마땅하다.

사주에서 임계의 수가 필요로 하거나 수가 좋은 사람은 물과 관련이 있는 직업, 즉 수산업, 어업, 농업, 술장사, 물장사, 식당, 냉동업, 빙과업, 식료품점, 목욕탕, 수영장, 스키장, 스쿠버다이버, 음료업 계통의 직업이 좋다.

사주에 양인이나 편관이 있으면 武職이 좋고 문창성이 있으면 문학계통이 좋고 정관 하나가 순수하면 정치가, 공무원이 좋으며, 사주에 비겁이 많으면 자수성가하므로 자유 직업이 좋다.

사주에 역마살이 일지에 있으면 외판원, 여행업, 운수업, 무역업이 마땅하고 사주에 충이 많으면 직업변동이 많다.

자기가 좋아하는 직업을 선택하여 종사하는 사람은 일을 즐겁게 하고 피곤하지 않으며 싫증내거나 윗사람에게 대항하거나 아랫사람을 업신여기지 않을 것이다. 또 반사회적이며 문란한 행위를 하지 않으며 오로지 자기 직업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맹목적인 직업선택은 뜻을 펴지 못하게 하며 불평불만 속에서 살아가게 한다. 오행의 속성을 잘 살피거나 음양 오행에 능통한 사람을 찾아가서 상담하는 것도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데 필요한 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AFU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17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17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135.201.101'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