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가이드#2

십신으로 본 통변

고은 | 2017-10-01 21:40:04

조회수 : 4,707

1.비견
비견은 형제, 친구, 조카, 남편의 첩을 의미하고, 그 특성은 분가, 양자, 독립, 이별, 분리등이다. 자존심이 강하고 자기주장이 강하여 타인과 불화하고 타인의 비난을 초래하기 쉽다. 또 심성이 고독하고 사람들과 교재하기를 꺼려한다.

>사주에 비견이 과다하면 형제간 서로 싸우고 친구와도 서로 분리되며, 남자는 처자와 여자는 남편과 이별하고, 평생을 통해 노고가 많고 여자와의 인연이 없다.

>비견이 형충파해되면 형제와 친구의 도움을 받지 못한다.

>비견이 공망되면 남자는 아버지와 인연이 없고, 처를 극하며 여자는 남편 및 자식과 인연이 박하고, 형제는 서로 맞지 않아 동거하지 못한다.

>사주의 천성과 지성이 모두 비견이면 두 집안을 관장하던지 양자로 가기 쉬우며, 아버지와 인연이 없는 경향이 있다.

>비견과 동주에 겁재가 있으면 형제, 부부간에 구설과 괴로움이 있으며 친척 또는 타인 때문에 손해보기 쉽고, 부친과 사별하며, 결혼이 늦는 경향이 있다.

>년간에 비견이 있으면 자기의 손위 형님 또는 누님이 있거나 양자가 될 팔자이며, 월간에 비견이 있으면 형제자매가 반드시 있다.

>월지에 비견이 있으면 사주에 관살이 없는 한 성정이 다소 난폭하다.

>시간에 비견이 있으면 자신의 상속인이 양자인 경우가 많다.

>비견이 묘, 사, 목욕과 동주하면 형제가 일찍 죽는 일이 있다.

>여명에 비견이 많으면 색정으로 인한 번뇌가 많으며 가정불화도 종종 있다.

>비견과 겁재가 동주하면 부부가 불화하다.

>여명에 비겁이 강하면 독신이 많으며 첩이 되는 수도 있다.

>여명에 비견이 강하고 관살이 약하면 부부간 애정이 없으며, 비견이 천간에 많으면 다정하여 정조를 잃기 쉽다. 처음으로

2.겁재

겁재는 형제, 이복형제, 남편의 첩을 표시하고 그 특성은 교만불손, 쟁투폭려이다. 부부가 서로 상극하고 야망만 커서 투기와 요행을 바라고 그것으로 인하여 손재파산하고 이산, 괴로움을 당하기 쉽다. 사주에 편인이 있으면 이와 같은 특성은 더욱 심화되고 정관이 있으면 제압된다. 공동사업은 절대 불리하다.

>사주 중에 겁재가 많으면 남자는 처를 극하고 여자는 남편을 극하고 구설수가 많다. 특히 남자는 겁재와 비견이 사주의 대부분을 차지하면 화류계 여성을 정처로 삼는 경우가 많다.

>사주 중의 어느 기둥의 천성과 지성이 모두 겁재면 부친을 일찍 사별하고 부부이별수가 있으며 타인과 공동사업을 하면 반드시 파탄을 초래한다.

>사주 중 이주에 겁재와 양인이 같이 있으면 외면은 화려해 보여도 내면은 곤고하며 가정 또한 적막하다. 혼담 또한 파하기 쉬우며 재물로 인해 화를 종종 당한다.

>사주 상 어디든지 겁재가 있으면 혼담은 한 번만으로 정해지지 아니하며 형제 중에 이복형제가 있는 수가 많다.

>년 또는 월중에 겁재가 있으면 장자는 못된다.

>겁재와 상관이 동주하면 무뢰한이 되며 또 이 것이 시주에 있으면 자손에게 해롭다.

>겁재, 상관과 양인이 동주하면 재화를 당하지 아니하면 단명하거나 극빈할 경우가 많다. 처음으로

3.식신

식신은 남자에게는 장인, 장모, 조카 및 손자를 의미하고 여자에게는 자식, 손자 및 친정의 조카를 의미한다. 특성은 의식주가 풍부하고 소득, 복록, 자산, 가재 등이 윤택함을 나타낸다. 또 신체가 풍비하고 성질이 명란화창하며 복록이 많다. 적극적으로 대사업을 경영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인의도덕의 이념이 깊고 심미적인 면이 있어 가무를 즐기는 반면 색정에 빠지기 쉬운 결점이 있다. 비견을 만나면 이와 같은 특성은 심화되고 편인을 만나면 약화된다.

>사주에 식신이 너무 많으면 자식복이 없으며 여자는 호색으로 과부가 되거나 첩노릇을 한다. 특히 양일생은 창녀가 되기 쉬우며 음일생은 기생 또는 여급이 되기 쉽다.

>사주 속에 식신이 넷 이상 있으면 신체가 허약하고 부모 덕이 없다.

>식신이 많고 편관이 아주 희미하면 자식이 없고 신체가 허약하다.

>사주에 식신이 하나만 있으면 팔자가 좋으며 그리고 일지에 정관이 있으면 부귀한다. 월지에 건록을 만나면 크게 발달하며 생시에 건록이 있을 때도 또한 같다.

>월주에 식신이 있고 시주에 정관이 있으면 크게 발전할 팔자며 특히 관리로서 크게 출세한다.

>일지에 식신이 있으면 사주 속에 편인이 없는 한 처첩의 신체가 비대하며 마음이 관대하고 후덕하다.

>월지에 식신이 있는 신강이면 신체가 비대하고 명랑하며 음식을 좋아한다.

>사주에 식신이 있고 편인이 없으면 한평생 큰 도난을 당하지 않는다고 한다.

>식신이 편인에 의해 극해되면 신체가 왜소하거나 추하며 한평생 곤고하지 아니하면 단명하고 성사되는 일이 없다. 여자는 산액이 있으며 규방이 공적하다. 시주에 식신과 편인이 같이 있으면 유아 때 젖이 부족했던 일이 있다. 식신이 편인을 많이 만나면 늙어서 먹을 것이 부족하거나 음식물 중독 또는 아사할 경우가 있다.

>여자 사주의 시주에 식신과 건록 또는 제왕이 같이 있으면 그 자식이 반드시 크게 발달한다.

>사주에 식신이 있고 비겁이 이를 생왕하고 편인이 없거나 식신이 형충파해되지 아니하면 부귀하고 덕망이 있으며 신체 건강하여 한평생 행복하게 지낼 수 있다. 고로 고서에서도 식신유기면 승재관이라 하여 식신이 아름다운 사주를 재관이 있는 사주보다 더 높이 평가하고 있다.

>식신이 형충되면 유년시 어머니 젖이 부족한 일이 있지 않으면 어머니와 이별수가 있으면 식신이 사절병 또는 목욕 등의 십이운성을 만나면 자식이 불효하지 아니하면 아들을 극하는 일이 있다. 또 편인에 의해 극파되면 직업이 미천하고 박복하다.

>사주의 년간에 식신이 있고 지지에 비견이 있으면 왕왕 부잣집 양자로 갈 수가 있으며 경제적 재능이 있거나 타인의 도움을 받는다. 그러나 지지에 겁재가 있으면 남의 흉사로 인하여 이득할 수가 있다.

>식신과 편관이 동주에 있으면 노고가 많고 다시 사주에 편인이 있으면 큰 재해를 당한다.

>사주에 식신, 겁재와 편인이 같이 있으면 요사한다.

>식신 편관이 있고 양인을 만나면 비범한 인물이다. 그러나 양인이 여러개 있으면 평생 노고가 많다.

>신왕이고 사주에 식신과 재가 있으면 여러 사람의 사랑을 받아 매사를 성공시키며 또 염복이 있다. 여자는 자식 중에 효자가 있다.처음으로

4.상관

상관은 조모 또는 외조부를 나타내고 남자는 첩의 어머니, 여자는 자식들을 의미한다. 상관은 교만하여 타인을 얕보는 특성이 있다. 비록 내심은 온정이 있고 예술적 소질이 있더라도 타인의 오해와 비방을 받기 쉬우며 세인의 방해, 반대, 경쟁, 실권, 소송 등을 야기하기 쉽다. 사주에 인성이 있으면 이와같은 흉조는 제압되나 비겁이 있으면 가일층 증가된다.

>사주에 상관이 많으면 자식을 해친다. 그러나 신왕이면 예술가로 이름을 떨친다.

>사주에 상관만 많고 정관이 없으면 관골이 높고 눈섭이 거칠며 눈빛이 예리하다. 그리고 재예가 있고 음악을 즐기나 인품은 교만하다.

>사주에 상관만 있고 인수가 없으면 욕심이 많으며 재가 없으면 비록 잔재주가 있으나 빈천하다.

>상관과 겁재가 같이 있으면 재산을 목적으로 결혼하는 탐욕스런 사람이다.

>상관, 겁재 및 양인이 있고 다시 상관 삼합이 있으면 조상의 이름을 더럽히는 수가 있다.

>년주의 천성과 지성이 모두 상관이면 단명하며 부귀하더라도 길지 못하다.

>년간이 상관이면 부모 덕이 많지 아니하며 생가에 오래 머물지 아니한다.

>년주와 월주에 상관이 있으면 부모처자가 불완전하며 다시 겁재가 있으면 생가가 빈천하고 평생 노고가 많다.

>월주의 천성과 지성이 모두 상관이면 형제의 버림을 받고 부부이별수가 있다.

>년주에 상관이 있고 월주에 재가 있으면 복록이 있다.

>년주와 시주에 상관이 있으면 남녀를 불문하고 그 자식에게 해롭다.

>일지에 상관이 있으면 처자가 불완전하며 비록 뜻은 높으나 예술적 재능은 없다. 그러나 사주에 재성이 있으면 소년시 영달한다.

>시주에 상관이 있으면 자손이 해롭다.

>상관과 정관이 같이 있으면 호색다음한다.

>상관과 양인이 동주에 있으면 남의 집 하인노릇을 하기 쉬우며 부친에게 해롭다. 그러나 사주에 재가 없으면 아름다운 것을 좋아하며 사물에 대하여 영민하다.

>상관과 12운성의 사가 동주하면 성질이 우유부단하고 질투심이 강하다.

>여자 사주에 상관이 있으면 사주에 상관만 많고 재가 없으면 부부해로하기 힘들며, 상관과 편인이 동주하면 자식과 남편복이 없으며, 년주에 상관이 있으면 산액이 있으며, 일지에 상관과 양인이 같이 있으면 그 남편이 횡사한다. 상관이 많으면 혼담에 장애가 많으며 결혼 후 이별 수가 있으나 상관이 공망되면 이를 면한다. 상관만 있고 관성이 없는 여자는 정조관념이 강하며 수절하는 이가 많다. 처음으로

5.편재

편재는 남자에게는 아버지와 첩 또는 처의 형제들을 의미하고 여자에게는 아버지와 시어머니를 의미하며 시주에 있는 편재는 손자를 의미한다. 특성은 강개하며 변굴한 점이 좀 있으나 자성이 담백하고 수식이 없다. 금전적 출입이 빈번하며 남자는 풍류심이 있어 첩을 두거나 여난을 당하기 쉽다. 남녀불문하고 타향에 나가 출세하는 경향이 많다. 식상이 있으면 이 같은 특성이 더욱 심화되나 비견을 만나면 약화된다.

>사주에 편재가 많으면 다욕다정하고 주색을 좋아하며 처보다 첩을 좋아한다. 그리고 양자로 가거나 타향에 나가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

>년주에 편재가 있으면 집안 재산이 반드시 자기에게로 돌아오며 능히 조상의 엉을 계승한다. 그러나 산속이 좀 늦는 경향이 있다.

>년주의 천성과 지성이 모두 편재면 양자로 간다.

>편재는 월주에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타주에도 편재가 또 여러개 있으면 박복하다.

>월주에 편재가 있고 시주에 겁재가 있으면 선부후빈하는 경향이 있다.

>시간에 편재가 있고 사주중에 비겁이 있으면 가산을 탕진하고 상처한다.

>신왕이고 편재 또한 왕성하면 실업가로서 크게 성공한다.

>편재가 왕성하고 사주에 천월이덕이 있으면 그 부친이 현명하고 명망이 있으며 유복한 사람이다.

>편재가 천간에만 있으면 의로운 일에 재산을 희사하며 주색을 좋아한다.

>천성과 지성이 모두 편재면 재복과 여복이 많으며 경제적 수완이 있다. 이것이 월주에 있으면 고향을 떠나 성공한다.

>편재와 편관이 동주에 있으면 아버지 덕이 없으며 여자 때문에 손재하기 쉽다. 편재와 비견이 동주하여도 마찬가지이다.

>편재와 장생이 동주하면 부자화목하다.

>편재와 묘가 동주하면 부친을 일찍 사별한다.

>편재와 목욕이 동주하면 부친이 풍류를 즐긴다.

>년주에 편재와 비견이 동주하면 부친이 타향에서 사망하는 경우가 있다.

>편재를 공망하면 부친 덕이 없으며 여자관계도 오래가지 못한다.

>여자로 편재가 사주에 많으면 오히려 재복이 없으며 또 편재와 쇠가 동주하면 남편과 일찍 사별하는 경향이 있다. 처음으로

6.정재

정재는 백부 또는 백모를 나타내며 남자에게는 처를 의미하고 여자에게는 시어머니를 의미한다. 명예, 번영, 자산, 신용을 의미하며 정의와 공론을 존중하고 시비를 분명히 하며 의협심이 강하다. 명랑하여 주색을 좋아하고 결혼운이 좋은 반면 색정에 빠질 염려가 있다. 겁재가 있으면 이같은 길조는 허무하게 되나 식신이 있으면 복록이 더욱 증가된다.

>월지에 정재가 있으면 성격이 독실단정하고 인망이 있으며 매사를 성실원만하게 처리한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검소하고 저축심이 있으나 정재와 묘가 동주하면 인색하여 수전노 소리를 듣는다.

>사주에 정재가 많으면 정으로 손재하기 쉬우며 엄처시하에 있게 된다. 또 어머니와 이별하기 쉬우며 신약이면 재산을 모으기 힘들며 비록 배운 것은 있으나 빈한하게 된다.

>년간에 정재가 있으면 조부가 부귀한 사람이다.

>년과 월주에 정재와 정관이 있으면 부귀할 집안에 태어난다.

>월간에 정재가 있으면 부지런하다.

>일지에 정재가 있으면 처의 내조가 있다.

>시간에 정재가 있으면 자수성가하나 그 성질이 조급하다. 또 그정재가 형충파해되지 아니하고 겁재가 없으면 처자가 길하다.

>정재는 천간에 있는 것보다 지지에 있는 것이 좋으며 지지 중 월지에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그 다음은 일지와 시지다. 특히 월지에 있으면 호문숙녀를 처로 맞이한다.

>천성이 정관이고 지성이 정재면 고귀하다.

>사주에 정재와 식신이 가까이 있으면 처의 내조가 있으며 또 정관과 가까이 있으면 현처를 맞이한다.

>사주 중에 정재와 비견이 있고 정재가 도화살 또는 목욕과 동주하면 그 처가 다정하여 부정하다. 그리고 정재가 쇠묘절 등의 십이운성과 동주하면 처의 신체가 허약하거나 우매하며 그렇지 아니하면 반드시 재가한다.

>정재와 겁재가 동주하면 부친덕이 없거나 빈곤하며 인수와 동주하면 소망을 성취하기 힘들다.

>정재가 공망되면 재화를 얻기 힘들며 처연이 박하다.

>여자사주에 정재와 정관 인수가 있으면 재색을 겸비한다.

>여자사주에 정재가 너무 많으면 반대로 빈천하다.

>여자사주에 정재와 인수가 너무 많으면 음란하거나 천부가 된다.

>사주 중의 정재와 인수가 서로 파가 되면 시어머니와 사이가 좋지 못하다. 처음으로

7.편관

일명 칠살이라고도 하며 남자에게는 자식 또는 백모, 조부, 사촌형제 등을 나타내고 여자에게는 정혼외의 남편 또는 남편의 형을 의미한다. 특성은 권병, 완강, 투쟁, 성급, 흉폭, 고독등이다. 권력을 믿고 행패를 부려 타인의 비난을 사는 경향이 현저하나 일면 협기가 있어 여러 사람의 두목, 군인 또는 협객이 될 가능성이 많다. 식신이 있으면 이와 같은 특성이 억제되어 길상이나 편재가 있을 때에는 더욱 증가한다.

>년주에 편관이 있을 때 장남으로 태어나면 부모에게 불리한 일이 있다.

>월주에 편관과 양인이 동주하면 어머니와 일찍 이별한다.

>일지에 편관이 있으면 성질이 조급하나 총명영리하다. 그러나 묘와 동주하면 매사에 걱정이 많으며 즐거움이 적다.

>시주에 편관이 있으면 성질이 강직하고 불굴의 기상이 있다. 그러나 아들은 늦게야 얻게된다.

>사주에 편관과 식신이 있으면 대귀하지 않으면 큰 부자가 된다. 그러나 신약이거나 식신이 너무 많으면 오히려 빈한하게 지낸다.

>편관과 편재가 동주하면 아버지와 인연이 박하다.

>편관과 인수가 사주에 있으면 큰 일을 할 팔자이며 때때로 자신을 중심으로 큰 세력을 만든다. 그리고 인수보다 편관이 성하면 무관으로 출세하고 인수가 성하면 문관으로 출세하는 경향이 있다.

>편관 양인 및 괴강이 동주하면 군인으로 크게 공명을 세운다.

>편관과 편인이 동주하면 외국을 편력하거나 행상인이 될 팔자이다.

>사주에 정관과 편관이 같이 있으면 관살혼잡이라 하여 잔꾀에 능하고 호색다음하며 의외의 재화를 당하거나 잔 근심이 그치지 아니한다. 그러나 합관유살이나 합살유관이 되면 오히려 귀격이 된다. 편관과 공망이 동주하면 위사람의 사랑을 받기 힘들며 여자는 남편과 인연이 박한 경향이 있다.

>여자사주에 편관이 많고 다시 정관이 있으면 반드시 재가할 팔자이며 부모덕이 박하다. 사주에 편관이 다섯 개 있으면 창부가 된다고 한다.

>사주에 편관이 많고 다시 정재와 편재가 있으면 남편 외에 밀부를 두는 일이 많다.

>여자사주에 정편관은 남편을 의미하는 것이므로 정관이나 편관은 하나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관살혼잡이 되면 실절할 염려가 있다. 특히 관살혼잡되고 다시 삼합이 있으면 음란하기 이를데 없다고 한다.

>여자사주에 편관이 있는 지지가 충되면 부부가 불화한다.

>여자사주에 편관이 하나 있고 식신과 양인이 있으면 팔자는 좋으나 그 성질이 강강하여 남편을 고히 시중 못한다.

>정편관이 동주하고 다시 사주에 비견과 겁재가 많으면 자매가 한 남편을 다툰다고 한다. 즉 남편이 축첩한다.

>무오, 병오, 임자 일생으로 사주에 편관이 있으면 남편과 이별수가 있는데 첩이나 간호원, 조산원이 되면 면한다고 한다.

>편관이 왕성하고 신약이면 고독하고 반면 편관이 극히 약하고 다시 합이되어 다른 육신으로 화하면 천격이다.

>여자사주에 편관과 목욕이 동주하면 남편이 풍류호색이고 장생과 동주하면 귀부와 인연이 있고 묘와 동주하면 사별한다. 처음으로

8.정관

정관은 남자에게는 자식과 조카를 의미하고 여자에게는 정부와 조모를 의미한다. 특성은 품행이 단정하고 재지발신하며 장상을 존경한다. 가계가 정통이고 명예 및 신용이 있으며 자비시밍 많고 용모단정하고 인품이 순정하다. 그러나 사주에 너무 많을 때에는 곤궁을 면치 못하고 여자는 일부종사하기 힘들다. 사주에 정재 또는 편재가 있을 때에는 길조가 더욱 증가되나 상관이 있을 때에는 길조는 사라지고 오히려 명예가 손상되고 상속 및 자식에게 해로운 일이 생긴다.

>정관이 사주에 많을 때는 가계가 풍족치 목하며 큰 재화를 당한다.

>정관이 하나만 있고 편관 및 상관이 없으면 독후강직한 군자가 된다.

>년주에 정관이 있으면 장남으로 태어나거나 차남으로 태어나더라도 일가의 후계자가 된다. 그리고 청년 때부터 발달한다.

>월지에만 정관이 있으면 일생 빈곤하지 않으며 인수가 있고 형충파해가 없으면 부귀하고 다시 정관 대운을 만나면 대귀 또는 대부한다.

>월주에 정관이 있으면 장남이 아닌 경우가 많으며 한 평생 노고가 적다.

>일지에 정관이 있으면 자수성가하며 성질이 명민하여 임기응변하며 현처와 인연이 있다.

>시주에 정관이 있으면 주로 만년에 발달하며 현량한 아들을 둔다.

>대체로 시주에 정관이 있으면 그 용자가 아름답고 음성이 명랑하다.

>정관이 사주에 있더라도 인수가 없으면 명리를 얻기 힘들다.

>장생과 동주하면 학식이 있다.

>여자사주에 형충파해와 상관 및 편관이 없고 정관과 재만 있으면 남편덕이 있으며 천월덕과 천을귀인이 있으면 더욱 좋다.

>정관과 장생이 동주하면 귀한 남편과 인연이 있으며 목욕과 동주하면 남편이 호색이며 사묘절 및 공망과 동주하면 남편덕이 없다.

>사주에 정관이 너무 많으면 부부간 불화하며 독신 아니면 무기가 되거나 심하면 여급 또는 창녀가 된다.

>정관과 역마가 동주하면 신체의 이동이 많고 도화와 동주하면 남편의 성질이 온순하다.

>정관이 합이 되면 애교가 있으며 다정하다. 또 인수가 많으면 규방이 적막하다.처음으로

9.편인

편인은 계모 및 유모를 의미하고 남자에게는 첩의 아버지 또는 어머니의 형제를 나타내고, 여자에게는 어머니의 형제를 나타낸다. 편인은 복과 수명을 해치고 식신을 파극한다(도식). 편인은 또한 파재, 이별, 고독, 박명, 실권, 병재, 색난 등을 의미하므로 사주에 편인이 많으면 어떤 형태로든 불행이 찾아온다.성격도 처음에는 부지런하나 곧 태만해져서 매사가 용두사미격이다.

9.편인

편인은 계모 및 유모를 의미하고 남자에게는 첩의 아버지 또는 어머니의 형제를 나타내고, 여자에게는 어머니의 형제를 나타낸다. 편인은 복과 수명을 해치고 식신을 파극한다(도식). 편인은 또한 파재, 이별, 고독, 박명, 실권, 병재, 색난 등을 의미하므로 사주에 편인이 많으면 어떤 형태로든 불행이 찾아온다.성격도 처음에는 부지런하나 곧 태만해져서 매사가 용두사미격이다. 비록 도량은 넓으나 변덕이 심한 단점이 있다. 그러나 편업에는 적합한 점이 있어 학자, 예술가, 의사, 승려, 배우등으로 이름난 사람들이 많다. 편인이 관살을 만나면 이같은 특성은 증가되나 편재를 만나면 억제된다.

>사주에 편인이 많으면 부모조별하고 처자와도 인연이 박하여 재화가 있거나 명예를 해친다. 여자의 경우는 더욱 심하다.

>사주에 편관과 식신이 있고 편인을 만나면 재복이 변동이 많으며 신체가 왜소하다.

>년주에 편인이 있으면 조업을 파하며 양과 동주하면 계모에 의해 양육된다.

>월지에 편인이 있으면 의사, 배우, 운명가, 이발사등 편업에 적합하다. 그러나 쇠, 병, 사, 절 등의 12운성과 동주하면 인기가 없고 또 사주에 식신이 있으면 윗사람의 방해를 받으며 신체가 허약해진다.

>월지에 편인이 있고 사주에 재와 관살이 있으면 부귀한다. 특히 편재가 있으면 편인의 흉조가 사라진다.

>일지에 편인이 있으면 남녀불문 결혼운이 나쁘며 다시 사주에 식신이 있으면 유아 때 어머니의 젖이 부족했던 일이 있다.

>사주에 인수와 편인이 있으면 두가지 직업을 갖는 경향이 있다.

>편인과 비견이 동주하면 타인의 양자가 되거나 계모가 있을 수 있으며, 겁재와 동주하면 타인으로 인하여 실패가 많으며 혼담에 장애가 있다.

>편인과 장생이 동주하면 생모와 인연이 박하고 목욕과 동주하면 계모의 양육을 받는 수가 있는데 그 계모가 부정한 경향이 있다.

>편인과 관대가 동주하면 갑병등 양일생은 어릴 때 아버지와 이별수가 있으며, 을정등 음일생은 계모 또는 의모의 양육을 갖는다.

>편인과 건록이 동주하면 부귀한 집안에 태어나지만 심삼세 전후하여 부친과 이별하며 집안이 영락한다. 그리고 의사나 학자에 적합하다.

>편인과 제왕이 동주하면 계모鶽 인하여 고생하며 쇠병사절묘등과 동주하여도 편친과 이별수가 있으며 노고가 많다.

>여자사주에 편인이 많고 다시 식신이 있으면 자식에게 해가 많다. 그리고 산액이 있다.

>천성과 지성이 모두 편인이면 남편과 인연이 박하고 상관과 동주하면 남편 및 자식과 인연이 없다. 처음으로

10.인수

인수는 남자에게는 어머니 및 장모를 나타내고 여자에게는 어머니와 사촌형제들을 의미한다. 그리고 남녀 공히 손자를 의미할 때도 있다. 인수는 학문 및 총명 등의 특성이 있으므로 인수가 있으면 자기 멋대로 하는 결점이 있어도 인의를 알고 자비심이 있으며 또 종교를 경신하고 군자 및 대인의 풍격이 있으며 그 자질이 온후단정하여 신망을 얻으며 자산풍부, 무병식재, 복수쌍전, 산업진흥, 가도번영, 생애안락들의 경향이 있다. 사주에 정재가 있으면 이와 같은 길상이 감퇴되나 정관이 있으면 길조가 더욱 증가된다.

>사주에 인수가 너무 많으면 남자는 처와 이별수가 있으며 자식은 그 수가 적거나 불효하다. 여자는 어머니와 이별수가 있으며, 인수가 많은 것은 어머니가 많은 것을 의미하므로 서모가 있거나 유모가 있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년간에 인수가 있고 초년 대운이 양호하면 양가의 자손이다.

>년간에 인수가 있고 월간에 겁재가 있으며 인수가 쇠병사등 쇠약한 십이운성과 동주하면 비록 상속인의 자격은 있으나 아우가 대신 상속하게 된다.

>월간에 인수가 있고 이것이 형충되면 외가가 영락한다.

>월주에 인수가 있고 이것이 형충되지 아니하면 문장으로 이름을 떨칠 수가 있으며 월지에 인수가 있으면 그런 경향이 더욱 많으며 성질이 총명하고 말이 적으며 용모와 인격이 고상하다. 그리고 사주에 관살이 있으면 부귀한다.

>시주에 인수가 많고 관살이 없으면 예술로써 이름을 떨치나 고독한 경향이 있다.

>시주에 인수가 있으면 자식복이 있으며 자신은 교묘한 재주가 있다.

>신왕사주에 인수가 많으면 자식이 적고 빈고하다.

>인수있는 사주에 정재가 많으면 어머니와 이별수가 있으며 매사에 막힘이 많다. 그리고 재운을 만나면 악사한다.

>인수와 비견이 동주하면 형제 또는 친구를 위하여 진력하는 일이 많고 겁재와 동주하면 진력하더라도 결과가 좋지 못하다.

>인수와 식신이 동주하면 타인의 존경과 신용을 받으며 이익이 많다. 편재와 동주하면 가정이 원만하고 사업상 이익이 많다.

>인수와 상관이 동주하면 어머니와 의견충돌이 있으며 정재와 동주하면 처와 어머니 사이가 나쁘다.

>인수와 관살이 동주하면 명리가 많고 여자는 남편과 자식복이 있다.

>편인과 동주하면 결단심이 없으며 양인과 동주하면 심신에 괴로운 일이 많다.

>인수와 장생이 동주하면 부모가 단정하고 어머니가 현명하거나 타인의 은애를 많이 받는다.

>인수와 관대가 동주하면 양가의 자손이며 목욕과 동주하면 직업상 과실이 많고 어머니가 청상과부로 지내는 수가 있다.

>인수와 건록이 동주하면 가운이 좋을 때 출생하였으며 제왕과 동주하면 부친이 데릴사위인 경우가 있다.

>인수와 사묘절병이 동주하면 부모덕이 박하다.

>인수가 왕성하고 신왕이면 주색을 좋아한다.

>여자사주에 인수가 많으면 남편과 일찍 이별하고 자식과도 인연이 없으며 시부모와도 사이가 나쁘다.

>인수와 정재가 있으면 시어머니와 뜻이 맞지 아니한다.

>여자사주에 인수가 있고 정재가 너무 많으면 음란하거나 천부가 된다.

>여자사주에 관성이 경미하고 인수가 왕성하면 남편대신 생존경쟁에 시달리며 늙어서 남의집 살이를 한다.

>여자사주에 인수와 상관 및 양인이 동주하면 남편 자식과 인연이 없으며 여승이 된다고 한다.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17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17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18.222.118.236'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